제뉴원사이언스, 올해 1278시간 봉사…"ESG 가치 실현"
취약 계층과 지역 사회에 긍정적 영향력 발휘
[서울=뉴시스] 제뉴원사이언스 로고 (사진=제뉴원사이언스 제공) 2024.12.2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황재희 기자 = 국내 의약품 CDMO(위탁개발생산) 기업 제뉴원사이언스가 올해 1278시간의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제뉴원사이언스는 올해 임직원과 총 1278시간의 봉사 활동을 전개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가치를 강화했다고 29일 밝혔다.
2020년 출범 이후 지속가능경영을 목표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해왔다. 올해는 환경 정화와 환아·어린이 취약 계층 등 지원을 중심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갔다.
상반기에는 환경 정화에 주력했다. 지난 4월 자회사이자 제천사업장인 제뉴파마는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는 참나무 묘목 심기 봉사에 참여하며 제천시 하소동 일대의 환경 개선에 기여했다.
5월에는 임직원이 중구 을지로동 주민센터에서 진행한 플로깅 봉사에 참가해 을지로동 일대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지역 사회 이미지 개선과 청결한 환경을 위해 힘썼다.
하반기에는 환아와 어린이 취약 계층을 지원했다. 지난 8월 소아암 환아를 위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의 ‘히크만 주머니’ 캠페인에 동행해 환아들이 보다 위생적이고 안전한 환경에서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도왔다.
연말에는 동방사회복지회가 주관하는 환경교육 동화 팝업북 만들기와 단체 생활을 하는 아이들에게 전달되는 가제손수건 제작에 참여했다.
또 지난 11월에는 대한적십자사 헌혈 캠페인에 참여하며 혈액 수급 안정화에 동참했다.
손지훈 제뉴원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올해 다양한 봉사에 적극 참여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주변 이웃에게 온정을 전하며 지역 사회와의 상생과 ESG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