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근로복지공단, CEO 주관 내부통제위원회 개최 등
[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 근로복지공단 본부에서 개최한 2024년 제1차 내부통제위원회에서 이사장(왼쪽에서 6번째)외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4.12.30. (사진=근로복지공단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 근로복지공단은 수행업무에 대한 위험 관리 선순환체계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 CEO 주관 '2024년 내부통제위원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개인정보 유출, 업무상 질병 처리 장기화, 중대재해 예방' 등 25개 핵심리스크에 대한 내부통제 활동 및 통제 결과를 점검하고, 내부통제 강화로 위험 관리 수준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근로복지공단은 고객에게 '공정·적시·감동'의 근로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내부통제 운영규정'을 제정, 전담조직 신설했다. 전담 조직은 경영진 중심의 내부통제시스템 도입 등 과거 사후 적발 방식의 위험 관리체계에서 벗어나 사전 예방 방식의 내부통제시스템으로 위험 관리의 선순환체계를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춘해보건대 '미래형 인재양성 융복합 교육' 전원 수료
춘해보건대학교 간호학부는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교육혁신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미래형 인재양성 융복합 트랙기반 모듈식 교육-교원양성과정'을 운영해 3학년 교직과정 학생 22명이 전원 수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우리나라 교육현장의 변화에 따른 교원의 다양한 역할 기대에 대한 소양을 함양하고, 미래 보건교사로서 업무역량 배양을 위한 실무형교육 중심으로 마련됐다.
교육과정은 총 15시간으로 구성했으며, 이론과 실습교육을 통합적으로 적용해 ▲아동 고위험질환 상황별 건강관리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한 학교폭력 바로 알기 ▲응급상황대처교육 ▲예비보건교사가 알아야 할 보건실 업무 A-Z 등을 진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