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소식] 산양읍 자원봉사회 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 등
산양읍 당포마을 80대 독거노인 집, 도배 및 장판 교체, 외벽 도색 봉사활동 실시
통영소방서, 2024년 구조·생활안전 업무유공 표창 수여식
[통영=뉴시스] 신정철 기자= 통영시 산양읍 자원봉사회(회장 김윤실) 회원들이 지난 29일 산양읍 당포마을 80대 독거노인 A씨 집을 방문해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도배 및 장판 교체 및 외벽 도색(사진)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사진=통영시 제공).2024.12.3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대상자인 A씨는 낡은 집에 거주하며 도배 및 장판 교체가 힘든 80세 고령의 독거노인으로, 집 안 곳곳에 찢어진 벽지와 곰팡이, 집 외벽도 변색과 오염이 심한 상태로 생활하는 데 큰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산양읍 자원봉사회 회원들은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고령의 독거노인을 위해 도배·장판 교체, 외벽 도색 등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신속하게 작업을 진행했다.
산양읍 자원봉사회는 지역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들에 대해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재능기부를 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재능기부로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통영소방서, 2024년 구조·생활안전 업무유공 표창 수여식
[통영=뉴시스] 신정철 기자= 통영소방서(서장 이진황)는 지난 30일 오전 서장실에서 2024년 구조·생활안전 유공자 표창을 수여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이진황 서장(사진, 오른쪽 두번쨰)이 윤승민·정웅기 소방위, 이희건 소방교 3명과 함께 수상 기념사진 모습,(사진=통영소방서 제공).2024.12.3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날 수여식은 긴급구조훈련 추진, 산악사고 안전대책 추진, 생활안전업무 추진 분야에 대해 진행됐다.
윤승민·정웅기 소방위, 이희건 소방교 3명에게 경상남도시자 표창이 수여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