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겨울방학 생활…노원구, '키 쑥쑥! 배 쏙쏙!' 운영
겨울방학 맞아 아동 성장 발달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 지원
[서울=뉴시스]서울 노원구는 겨울방학을 맞아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 발달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키 쑥쑥! 배 쏙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노원구 제공). 2025.01.03.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조현아 기자 = 서울 노원구는 겨울방학을 맞아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 발달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키 쑥쑥! 배 쏙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구는 노원구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4~6학년생을 대상으로 오는 6일부터 24일까지 매주 월·수·금 주 3회, 총 9회에 걸쳐 진행한다. 앞서 지난해 12월 참여 학생 40여 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 바 있다.
프로그램 참여 아동은 사전 검사를 통해 체성분(신장, 골격근량, 체지방률)과 건강행태 설문을 진행하게 된다. 이후 뉴스포츠 '킨볼' 게임 등 기초체력 강화 운동을 진행한다. 보건소 영양사가 진행하는 영양 관련 미션 수행과 맞춤형 영양 교육도 받는다.
프로그램은 ▲술래잡기 ▲접시콘 달리기 ▲뉴스포츠(킨볼) 게임 ▲사다리 점프 ▲영양교육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된다.
교육 이후 참여 아동에 대한 체성분·체력 변화 분석과 만족도 조사를 통해 프로그램의 성과를 평가하고 개선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지난 여름방학 프로그램에서는 참여 아동 40여 명의 근력운동 실천 비율이 13.5% 증가하고, 채소 섭취 비율이 14.1% 늘어나는 등 긍정적인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겨울방학 동안 알차고 건강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맞춤형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아이들이 즐겁게 배우고 실천하며 올바른 생활습관을 익혀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