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尹지지' JK김동욱 "악플러들, 음악으로 계몽 시켜줄게"

등록 2025.01.09 14:59:2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윤 대통령 지지율 42.4%…이 맛에 나라 지켜"

"콘서트 통해 내가 왜 전설인지 증명할 것"

[서울=뉴시스] JK김동욱. (사진=JK김동욱 인스타그램 캡처) 2025.01.0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JK김동욱. (사진=JK김동욱 인스타그램 캡처) 2025.01.0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홍주석 인턴 기자 = 가수 JK김동욱이 공개적으로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지지 의사를 표명한 가운데 다시 한번 정치적 발언을 이어갔다.

9일 JK김동욱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42.4 퍼센트"라는 글과 함께 과거 발표했던 자신의 곡 '파이트' 뮤직비디오 일부를 첨부했다.

그는 "이 노래는 예전에 발매했던 노래"라며 "방송을 타기 힘들었던 곡이지만, '지금 이 시기에 적합한 곡이 아닐까'라는 생각에 올려본다"고 밝혔다.

이어 "42.4 퍼센트"라는 글에 대해선 "아무리 숫자에 연연하지 않는다 해도 데이터를 거스를 순 없다"며 "대한민국은 분명 50퍼센트가 넘는 애국자들로 가득 차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그의 발언은 이날 발표된 한 여론조사에 비롯한 것으로 보인다.
[서울=뉴시스] 20225년 1월 9일 JK 김동욱이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악플러를 저격하는 글을 올렸다.(사진=JK김동욱 인스타그램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20225년 1월 9일 JK 김동욱이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악플러를 저격하는 글을 올렸다.(사진=JK김동욱 인스타그램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데일리안이 여론조사 전문기관 여론조사 공정에 의뢰해 지난 6~7일 이틀간 100% 무선 ARS 방식으로 조사한 결과 '윤 대통령을 지지한다'는 답변이 42.4%로 나타났다. "지지하지 않는다"는 답변은 55.8%였다.

해당 여론조사 기관은 "윤 대통령 지지율이 40%를 넘어선 게 지난해 3월 첫째 주 조사 이후 처음"이라면서도 "다만 지난해 조사에선 '국정 수행을 어떻게 평가하냐'고 물었고, 탄핵소추안 국회 가결 이후 이뤄진 조사에선 '윤 대통령을 어느 정도 지지하냐'고 물었다"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결과를 두고 JK김동욱은 "이래서 나라 지키는 맛이 나는 거 아닐까 싶다"고 했다.

한편, 이날 JK김동욱은 자신을 향해 악플을 다는 누리꾼들을 향해 "아무리 악플 써봐야 삼촌은 지적 수준 떨어지는 너희의 댓글을 보지 않는다"라며 일침을 날리기도 했다.

그는 "강서구 쪽에서도 공연 와 달라고 요청하고 여기저기서 응원 디엠(다이렉트 메시지) 보내주신다"며 "감사드린다. 앞으로 콘서트를 통해 JK김동욱이 왜 전설인지 증명해 드리겠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다시 악플러를 향해 "너희들도 오면 삼촌이 할인도 해주고 음악으로 계몽도 해줄게"라며 "꼭 악플 달았었다고 얘기해 줘"라고 하며 글을 마무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