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창업초기 투자유치 교육 실시…모의 IR 활동
[대전=뉴시스] 한국수자원공사(K-water)의 'K-water 창업 초기 투자유치 A to Z 교육 포스터. (사진=수자원공사 제공) 2024.11.0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곽상훈 기자 =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창업기업의 혁신성장 지원 등을 위해 7일과 21일 대전 D-유니콘라운지와 서울 마루180에서 각각 'K-water 창업 초기 투자유치 A to Z' 교육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창업진흥원이 시행하는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은 창업 3년 이내의 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과 함께 특화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창업기업의 사업 안정화와 성장을 지원한다.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의 하나로 운영되는 'K-water 창업 초기 투자유치 A to Z' 교육은 지난 8월 서울 여의도 IFC 홀에서 처음으로 열린 이후 21일 교육까지 네차례 걸쳐 진행된다. 이번에 진행되는 3·4회차 교육에는 모의 투자설명회(IR) 활동도 포함돼 있다.
지난해와 올해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된 기업 외에도 투자유치에 관심 있는 기업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포스터의 QR 코드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유튜브를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교육을 청취할 수 있다.
안정호 한국수자원공사 그린인프라부문장은 "앞으로도 전문화된 창업지원 역량을 바탕으로 기업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물 관련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